교과과정
구분 | 교과목명 | 학년학기 | 학점 | 주당시간 | 교과목구분 | 비고 | |
---|---|---|---|---|---|---|---|
이론 | 실습 | ||||||
교양일반 | ESL1 | 1-1 | 1 | 0 | 2 | 역량기반 | |
세상을만나는책읽기 | 1-1 | 2 | 2 | 0 | 역량기반 | ||
재미있는글쓰기와의사소통 | 1-1 | 2 | 1 | 1 | 역량기반 | ||
ESL2 | 1-2 | 1 | 0 | 2 | 역량기반 | ||
글로벌음식문화 | 1-2 | 2 | 2 | 0 | 역량기반 | ||
역사와문화 | 1-2 | 2 | 2 | 0 | 역량기반 | ||
대인관계능력 | 2-1 | 1 | 1 | 0 | 작업기초 | ||
자기개발능력 | 2-1 | 1 | 1 | 0 | 작업기초 | ||
빅데이터와4차산업혁명 | 2-2 | 2 | 2 | 0 | 역량기반 | ||
소계 | 14 | 10 | 6 | ||||
전공일반 | 문제해결과윤리를위한인간중심디자인 | 1-1 | 2 | 2 | 0 | 작업기초 | |
색채연구 | 1-1 | 2 | 1 | 1 | 역량기반 | ||
신입생멘토링 | 1-1 | 1 | 1 | 0 | 일반 | ||
입체디자인 | 1-1 | 2 | 0 | 2 | 역량기반 | ||
컴퓨터그래픽 | 1-1 | 2 | 0 | 2 | 역량기반 | ||
평면디자인 | 1-1 | 2 | 0 | 2 | 역량기반 | ||
평면디자인스케치 | 1-1 | 2 | 0 | 2 | 역량기반 | ||
포토그래피 | 1-1 | 2 | 0 | 2 | 역량기반 | ||
CAD | 1-2 | 2 | 0 | 2 | 역량기반 | ||
디지털일러스트 | 1-2 | 2 | 0 | 2 | 역량기반 | ||
렌더링 | 1-2 | 2 | 0 | 2 | 역량기반 | ||
북디자인 | 1-2 | 2 | 0 | 2 | 역량기반 | ||
스마트인터페이스디자인 | 1-2 | 2 | 0 | 2 | 역량기반 | ||
의사소통과대인관계를위한디자인론 | 1-2 | 2 | 2 | 0 | 역량기반 | ||
제품디자인기획 | 1-2 | 2 | 1 | 1 | 역량기반 | ||
3D컴퓨터디자인 | 2-1 | 3 | 0 | 3 | 역량기반 | ||
WEB퍼블리싱 | 2-1 | 3 | 0 | 3 | 역량기반 | ||
레이아웃디자인 | 2-1 | 2 | 0 | 2 | 역량기반 | ||
생활제품디자인 | 2-1 | 3 | 0 | 3 | 역량기반 | ||
진로멘토링 | 2-1 | 1 | 1 | 0 | 일반 |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 2-1 | 3 | 0 | 3 | 역량기반 | ||
3D시뮬레이션디자인 | 2-2 | 3 | 0 | 3 | 역량기반 | ||
디자인어플리케이션 | 2-2 | 3 | 0 | 3 | 역량기반 | ||
영상편집 | 2-2 | 2 | 0 | 2 | 역량기반 | ||
웹디자인 | 2-2 | 2 | 0 | 2 | 역량기반 | ||
제품디자인모델링 | 2-2 | 3 | 0 | 3 | 역량기반 | ||
타이포그래피 | 2-2 | 2 | 0 | 2 | 역량기반 | ||
포트폴리오 | 2-2 | 2 | 0 | 2 | 역량기반 | ||
광고디자인이해 | 3-1 | 3 | 0 | 3 | 역량기반 | ||
미디어프로젝트 | 3-1 | 2 | 0 | 2 | 역량기반 | ||
사용자경험디자인 | 3-1 | 3 | 0 | 3 | 역량기반 | ||
상품화디자인 | 3-1 | 3 | 0 | 3 | 일반 | ||
영상제작 | 3-1 | 2 | 0 | 2 | 역량기반 | ||
취업멘토링 | 3-1 | 1 | 1 | 0 | 일반 | ||
패키지디자인 | 3-1 | 3 | 0 | 3 | 역량기반 | ||
현장실습 | 3-1 | 2 | 0 | 0 | 역량기반 | ||
광고디자인실무 | 3-2 | 3 | 0 | 3 | 역량기반 | ||
디자인마케팅 | 3-2 | 2 | 1 | 1 | 역량기반 | ||
디자인실무와취업전략 | 3-2 | 2 | 1 | 1 | 일반 | ||
서비스디자인 | 3-2 | 3 | 0 | 3 | 역량기반 | ||
아트디자인 | 3-2 | 2 | 0 | 2 | 역량기반 | ||
융합제품디자인 | 3-2 | 2 | 0 | 2 | 역량기반 | ||
캡스톤디자인 | 3-2 | 3 | 0 | 3 | 역량기반 | ||
소계 | 97 | 11 | 84 | ||||
합계 | 111 | 22 | 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