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구분 교과목명 학년학기 학점 주당시간 교과목구분 비고
이론 실습
교양일반 ESL1 1-1 1 0 2 역량기반  
글로벌음식문화 1-1 2 2 0 역량기반  
대인관계능력 1-1 1 1 0 작업기초  
문제해결능력 1-1 1 1 0 작업기초  
ESL2 1-2 1 0 2 역량기반  
미래를위한환경의이해 1-2 2 2 0 역량기반  
미술의이해와감상 1-2 2 2 0 역량기반  
역사와문화 2-1 2 2 0 역량기반  
취업과창업 2-1 2 2 0 역량기반  
소계   14 12 4    
전공일반 IT개론 1-1 2 2 0 역랑기반  
대학생활 1-1 1 1 0 일반  
디지털기초회로설계 1-1 3 1 2 역량기반  
컴퓨터활용 1-1 2 0 2 역량기반  
프로그래밍기초 1-1 3 2 3 역량기반  
회로이론및실험 1-1 3 1 2 역량기반  
C언어 1-2 3 1 2 역량기반  
디지털응용회로설계 1-2 3 1 2 역량기반  
전자회로이론및실험 1-2 3 1 2 역량기반  
정보능력 1-2 3 1 2 역량기반  
컴퓨터네트워크 1-2 2 2 0 역량기반  
리눅스 2-1 3 1 2 역량기반  
신호및시스템실습 2-1 3 1 2 역량기반  
자바프로그래밍기초 2-1 3 1 2 역량기반  
전공지도 2-1 1 1 0 일반  
정보통신기기 2-1 3 3 0 역량기반  
컴퓨터구조와운영체제 2-1 2 2 0 역량기반  
펌웨어프로그래밍 2-1 3 1 2 역량기반  
데이터베이스 2-2 3 1 2 역량기반  
소프트웨어공학 2-2 2 2 0 역량기반  
자바프로그래밍심화 2-2 3 1 2 역랑기반  
정보보호 2-2 2 2 0 역랑기반  
정보통신응용회로설계 2-2 3 1 2 역랑기반  
초고속통신 2-2 3 3 0 역랑기반  
네트워크관리 3-1 3 1 2 역랑기반  
사물인터넷 3-1 3 1 2 역랑기반  
앱프로그래밍 3-1 3 1 2 역랑기반  
정보보호실습 3-1 3 1 2 역랑기반  
취업지도.상담 3-1 1 1 0 일반  
파이썬프로그래밍 3-1 2 0 2 역랑기반  
현장실습 3-1 2 0 2 일반  
AR/VR콘텐츠제작실습 3-2 3 1 2 역랑기반  
빅데이터분석 3-2 3 1 2 역랑기반  
인공지능실습 3-2 3 1 2 역랑기반  
임베디드시스템 3-2 3 1 2 역랑기반  
차세대통신기술 3-2 2 2 0 역랑기반  
캡스톤디자인 3-2 3 0 3 역랑기반  
소계   97 43 54    
합계   111 55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