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공학관 305호 031-350-2283
Computer Game
학과소개

최고의 인재로 육성합니다

게임공학과는 S/W 분야 중 게임 개발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학과입니다. 게임은 인공지능, 가상현실, 그래픽 등 최신 기술과 콘텐츠가 집약되는 종합예술이자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분야입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이러한 게임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합니다.
학과에서는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게임을 만들려면 크게 3가지를 배워야 합니다. 첫째, 어떤 게임을 만들지를 정해야겠죠. 흔히 게임기획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게임 배경, 캐릭터 등 게임 그래픽 디자인을 배웁니다. 세 번째로는 우리 학과에서 가장 주안점을 두는 분야로 구성한 시나리오에 맞게 게임을 프로그래밍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과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그래픽 이론을 배우고 유니티와 언리얼과 같은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법을 실습 위주로 학습합니다.

교육목표

학과비젼

-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게임분야의 전문기술인 양성

학과 교육목표

- 게임 구성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바탕으로 산업체 현장에 능동적으로 적응하여 창조적인 게임을 제작하고 품질 검증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게임개발자를 양성한다.

학과차별성

학과차별성

학과의 차별성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먼저, 우리 과는 프로그래밍 공부를 많이 합니다. 게임을 잘 만들기 위해서는 결국 프로그램을 잘 짜야하기 때문이죠. 학과에서는 4년제 컴퓨터공학과 졸업생 수준의 프로그램 작성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중요도가 낮은 이론 수업을 최소화하고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합니다.
두 번째로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강조합니다. 철권, 리니지, 배틀그라운드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된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으로 게임을 직접 만들어봅니다. 슈팅게임, 액션게임부터 RPG 게임까지 많은 게임들을 직접 만들고 이러한 작품들을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합니다.

 

학과 교육 특징

 

  •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 직업교육과 인성교육을 강화한다.
  •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한 최신 이론을 직접 구현하고 실습하는 교육환경과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 전통적인 게임엔진 설계에 AR, VR, 인공지능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최신 기술을 접목한다.
  • 학생 스스로의 학습과 학생간의 협력을 가능하게 하는 자기 주도형 수업을 진행한다.
  • 산업체와 연계하여 자격증, 공모전, 현장실습, 포트폴리오 등을 준비하여 취업에 효과적으로 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