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교과과정
| 구분 |
교과목명 |
학년 |
학점 |
주당시간 |
교과목구분 |
비 고 |
| 학기 |
이론 |
실습 |
| 교양일반 |
ESL1 |
1-1 |
1 |
0 |
2 |
역량기반 |
|
| 글쓰기와의사소통 |
1-1 |
1 |
1 |
0 |
직업기초 |
|
| 디자인사고와문제해결 |
1-1 |
1 |
1 |
0 |
직업기초 |
|
| 빅데이터와4차산업혁명 |
1-1 |
2 |
2 |
0 |
역량기반 |
|
| ESL2 |
1-2 |
1 |
0 |
2 |
역량기반 |
|
| 법치사회의이해 |
1-2 |
2 |
2 |
0 |
역량기반 |
|
| 세상을바꾸는미래기술 |
1-2 |
2 |
2 |
0 |
역량기반 |
|
| 알아두면쓸모있는경제경영 |
2-1 |
2 |
2 |
0 |
역량기반 |
|
| 미디어와사회 |
2-2 |
2 |
2 |
0 |
역량기반 |
|
| |
소 계 |
|
14 |
12 |
4 |
|
|
| 전공일반 |
컴퓨터개론 |
1-1 |
2 |
2 |
0 |
역량기반 |
|
| 컴퓨터활용 |
1-1 |
3 |
0 |
3 |
역량기반 |
|
| 파이썬 |
1-1 |
3 |
1 |
2 |
역량기반 |
|
| C언어기본 |
1-1 |
3 |
1 |
2 |
역량기반 |
|
| C언어활용 |
1-1 |
3 |
1 |
2 |
역량기반 |
|
| 컴퓨터구조 |
1-2 |
2 |
2 |
0 |
역량기반 |
|
| 자료구조 |
1-2 |
3 |
2 |
1 |
역량기반 |
|
| C++프로그래밍 |
1-2 |
3 |
1 |
2 |
역량기반 |
|
| C#프로그래밍 |
1-2 |
3 |
1 |
2 |
역량기반 |
|
| 네트워크 |
2-1 |
2 |
2 |
0 |
역량기반 |
|
| 데이터베이스 |
2-1 |
3 |
1 |
2 |
역량기반 |
|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
2-1 |
3 |
1 |
2 |
역량기반 |
|
| 객체지향언어기초 |
2-1 |
3 |
1 |
2 |
역량기반 |
|
| 객체지향언어응용 |
2-1 |
3 |
1 |
2 |
역량기반 |
|
| 웹프로그래밍 |
2-1 |
3 |
1 |
2 |
역량기반 |
|
| 소프트웨어공학 |
2-2 |
2 |
2 |
0 |
역량기반 |
|
| 데이터베이스실무 |
2-2 |
3 |
1 |
2 |
역량기반 |
|
| 모던웹프로그래밍 |
2-2 |
3 |
1 |
2 |
역량기반 |
|
| 인공지능 |
2-2 |
3 |
1 |
2 |
역량기반 |
|
| 임베디드시스템 |
2-2 |
3 |
1 |
2 |
역량기반 |
|
| 객체지향언어실무 |
2-2 |
3 |
1 |
2 |
역량기반 |
|
| 머신러닝 |
3-1 |
3 |
2 |
1 |
역량기반 |
|
| 앱프로그래밍 |
3-1 |
3 |
1 |
2 |
역량기반 |
|
| 리눅스 |
3-1 |
3 |
1 |
2 |
역량기반 |
|
| 영상처리 |
3-1 |
3 |
2 |
1 |
역량기반 |
|
| 프론트엔드프로그래밍 |
3-1 |
3 |
1 |
2 |
역량기반 |
|
| 백엔드프로그래밍 |
3-1 |
3 |
1 |
2 |
역량기반 |
|
| 현장실습 |
수시 |
2 |
0 |
0 |
역량기반 |
|
| 클라우드컴퓨팅 |
3-2 |
3 |
1 |
2 |
역량기반 |
|
| 고급프로그래밍실무 |
3-2 |
3 |
1 |
2 |
역량기반 |
|
| 앱프로그래밍실무 |
3-2 |
3 |
1 |
2 |
역량기반 |
|
| 빅데이터분석 |
3-2 |
3 |
1 |
2 |
역량기반 |
|
| 사이버보안 |
3-2 |
3 |
1 |
2 |
역량기반 |
|
| 캡스톤디자인 |
3-2 |
3 |
0 |
3 |
역량기반 |
|
| |
소 계 |
|
97 |
38 |
57 |
|
|
| |
합 계 |
|
111 |
50 |
6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