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구분 교과목명 학년 학점 주당시간 교과목구분 비 고
학기 이론 실습
교양일반 ESL1 1-1 1 0 2 역량기반  
글쓰기와의사소통 1-1 1 1 0 직업기초  
디자인사고와문제해결 1-1 1 1 0 직업기초  
빅데이터와4차산업혁명 1-1 2 2 0 역량기반  
ESL2 1-2 1 0 2 역량기반  
법치사회의이해 1-2 2 2 0 역량기반  
세상을바꾸는미래기술 1-2 2 2 0 역량기반  
알아두면쓸모있는경제경영 2-1 2 2 0 역량기반  
미디어와사회 2-2 2 2 0 역량기반  
  소 계   14 12 4    
전공일반 컴퓨터개론 1-1 2 2 0 역량기반  
컴퓨터활용 1-1 3 0 3 역량기반  
파이썬 1-1 3 1 2 역량기반  
C언어기본 1-1 3 1 2 역량기반  
C언어활용 1-1 3 1 2 역량기반  
컴퓨터구조 1-2 2 2 0 역량기반  
자료구조 1-2 3 2 1 역량기반  
C++프로그래밍 1-2 3 1 2 역량기반  
C#프로그래밍 1-2 3 1 2 역량기반  
네트워크 2-1 2 2 0 역량기반  
데이터베이스 2-1 3 1 2 역량기반  
윈도우즈프로그래밍 2-1 3 1 2 역량기반  
객체지향언어기초 2-1 3 1 2 역량기반  
객체지향언어응용 2-1 3 1 2 역량기반  
웹프로그래밍 2-1 3 1 2 역량기반  
소프트웨어공학 2-2 2 2 0 역량기반  
데이터베이스실무 2-2 3 1 2 역량기반  
모던웹프로그래밍 2-2 3 1 2 역량기반  
인공지능 2-2 3 1 2 역량기반  
임베디드시스템 2-2 3 1 2 역량기반  
객체지향언어실무 2-2 3 1 2 역량기반  
머신러닝 3-1 3 2 1 역량기반  
앱프로그래밍 3-1 3 1 2 역량기반  
리눅스 3-1 3 1 2 역량기반  
영상처리 3-1 3 2 1 역량기반  
프론트엔드프로그래밍 3-1 3 1 2 역량기반  
백엔드프로그래밍 3-1 3 1 2 역량기반  
현장실습 수시 2 0 0 역량기반  
클라우드컴퓨팅 3-2 3 1 2 역량기반  
고급프로그래밍실무 3-2 3 1 2 역량기반  
앱프로그래밍실무 3-2 3 1 2 역량기반  
빅데이터분석 3-2 3 1 2 역량기반  
사이버보안 3-2 3 1 2 역량기반  
캡스톤디자인 3-2 3 0 3 역량기반  
  소 계   97 38 57    
  합 계   111 50 61